본문 바로가기
비법전수

체험학습! 팀 조끼 말고도 실리콘 밴드 활용하자.

by 태권마루 2017. 7. 11.

도장에서 체험학습이나 외부 행사를 진행할 때 종종 사라지는 아이들이 있다. 우리 도장이 가는 장소는 다른 도장이나 단체에서도 오기 때문에 다른 행렬을 따라가거나 한눈팔다가 무리를 잃고 방황하는 아이들이 적지 않다.

 

이때 많은 사람 속에서 우리 도장 아이를 쉽게 구분하고 찾기 위해 팀 조끼를 많이 활용한다. 팀 조끼에 도장 명과 전화번호를 적어 놓으면, 아이가 사라져도 주위 어른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우리 도장도 한때 팀 조끼를 많이 입혔지만 나름 예쁘고 멋진 옷을 입고 왔는데 사진에 온통 허름한 옷과 도장 이름으로 덮인 것을 보고 이후로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수영장 등 특별한 장소가 아니라면 많은 아이가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으니 팀 조끼가 거추장스러울 때도 있다.

 

어느 날 아들을 데리고 키즈랜드에 갔었는데, 커다란 스티커를 주면서 보호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아이 등에 붙이라고 했다. 그때 '와~ 이 생각을 왜 못했을까?' 싶었다.

 

곧바로 미아방지용 스티커를 찾아보니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옷이나 가방에 붙이는 형태도 있지만, 놀이공원 팔찌처럼 손목에 붙이는 형태도 있었다. 결제하기 직전까지 갔다가 최근 초등부 아이들이 '반 팔찌'라며 하고 왔던 실리콘 밴드가 떠올랐다.

 

그래 이것이 내가 찾던 제품이었다. 실리콘 밴드 상호와 전화번호를 넣어두고 아이들이 필요한 상황에 팔찌를 보여주며 주변에 도움을 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스키장에서 두꺼운 외투 위에 보기 흉하게 팀 조끼 입힐 필요 없고, 워터파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체험학습 때 나눠주고 돌아올 때 회수해도 되지만, 도장 아이들에게 기념품으로 나눠주고 차고 다니도록 하면 친구들에게 홍보도 되지 않을까 싶다.

 

크게 비싸지는 않지만, 혼자 수량이 많지 않으면 비용을 아낄 수 없다. 모임이나 구. 군 협회 차원에서 진행하며 가격을 확~ 낮출 수 있으니 주변 사람들과 함께 진행하면 아주 저렴하게 가능하다.

 

 

 

 

 

네이버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실리콘 밴드' 혹은 '미아방지 실리콘 밴드'라고 검색하면 업체가 많이 나온다. 경험에 따르면 주변 사범들을 모아 2,000개 이상은 하면 꽤 괜찮은 가격이 되는 것 같다.

 

색상은 다양하게 있는데, 기념품으로 나눠준다면 남자와 여자가 선호하는 색으로 나누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도장에서 체험학습 때 쓰고 회수하는 형식으로 한다면 노랑, 주황과 같은 색이 괜찮을 것 같다.

 

크기는 유아용과 성인용이 있다면 '유아용', 대·중·소가 있다면 '소' 이런 식으로 작은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어차피 유치부 초등생용이니 작은 크기로 하면 충분하다. 초등생 중 좀 덩치가 있는 아이라도 실리콘이라 늘어나니 크게 문제없다.

 

이것은 팀 조끼처럼 외부에서 정보를 알 수 없는 형태다 보니 사전에 아이들에게 필요할 때 팔찌를 활용하라는 교육을 잘해야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