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범일지

공부 못해도 되는 직업

by 태권마루 2013. 9. 23.

보통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보면 어떤 경로를 통해서 내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는지나 어떤 검색어로 들어왔는지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어떤 경로나 검색어로 태권마루 블로그에 들어오는지 종종 살펴보는데, 눈에 띄는 검색어가 하나 있었다.

 

 

해당 URL로 접속해 보니 태권마루에 '공부'라는 단어가 들어간 페이지 때문에 검색에 노출된 것이다. 이유야 어떻든 '공부못해도되는직업'이라는 검색어를 보는 순간 자존심도 상하고 뭐라고 변명해야 할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누군가 나에게 태권도 사범은 공부를 못해도 되는 직업이라 묻는다면…… 잘 가르치기 위해 공부하고 알아야 할 것이 많다는 둥…… 문무가 어떻다는 둥 하겠지?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 보니 나는 물론이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주변에 공부를 잘해 상위권에 있었던 관장이나 사범은 없는 것 같다. 젠장! 저것은 사실이다. ㅠ.ㅠ

 

"태권도 사범은 공부 못해도 될 수는 있는 직업이지만, 사범이 되어서 공부하지 않으면 그 도장은 문 닫는다."라고 말해야지.

 

좋아하는 일 하면서 돈 잘 벌면 좋은 거 아닌가? 태권도장 운영하며 어느 정도 궤도에 올려놓으면 웬만한 직장인 부럽지 않으니 공부 좀 못해서 사범 되면 어떠한가? 나중에라도 내 분야 열심히 공부해 잘 먹고 살면 됐지. ㅋ

반응형

댓글